반룡산 홈 > 기타메뉴


신선한 대형문어를 살짝 데친후, 냉장숙성한 요리입니다.

 

갈비찜이나, 돌판수육등의 요리를 드시기전에 전채요리로 드시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100%의 녹두로 만들었기에. 느끼하지 않고 뒷맛이 개운합니다.

 


신선한 가자미를 깨끗이 손질하여 곡물발효(조밥)한 함경도의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맵고 새콤하고 짭짜름한 .., 뭐라 표현할 수 없는 독특한 맛을 풍미합니다.

뜨거운 밥과 함께 하면 그 맛이 더욱 좋습니다.

 

반룡산에서는 업주의 집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직접 담근 가자미식혜만을 제공합니다.

 


명태를 꾸덕꾸덕하게 반건조하여 찐다음 매콤한 양념을 얹어 먹는 함경도 고유의 요리입니다.

코다리찜은 남한지역에서도 이미 널리 알려져 있지만, '반룡산'에서는 가장 전통적인 방법으로 조리하여 코다리 고유의 담백한 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해안에서 잡히는 싱싱한 오징어의 속 내장을 모두 제거한 후

그 속에 각종 야채와 두부등을 넣어 만든 함경도 지역의 또 다른 별미입니다.

가장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중대하를 간장게장 담그듯이 장에 며칠 숙성한 요리입니다.

 

간장게장과는 다른 매우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술 안주로 제격입니다.

 


함경도출신의 미식가 라면 반겨 마지 않는 매우 진귀한 요리입니다. 털게는 전세계에서 동해안과 그 인근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매우 귀힌 어종이며, 학명도 'korean hair crab' 이라 불리웁니다.

 

껍질이 얇고 속 살이 꽉 차 있으며, 짜지 않게 조리하여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아이들 까지 즐길 수 있는 가을, 겨울철 별미입니다.

북한지역의 동해안에서는 더러 잡히지만, 남한지역에서는 삼척이북지역에서만 간간히 잡히기 때문에 매우 귀합니다.